• UPDATE : 2017.11.17 금 18:03
상단여백
HOME 뉴스+
[르포] 제주에 '진짜' 복합리조트가 온다제주신화월드 조성 순항…메리어트 리조트·라바 테마파크·YG타운 유치
신화역사공원 조감도

제주국제공항에서 초가을 정취가 물씬 묻어나는 한라산을 왼쪽에 끼고 30여분쯤 달렸을까.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하기도 전에 제주 자연과 묘하게 어우러지는 대규모 복합리조트가 한눈에 들어왔다. 아직 복합리조트 곳곳에서 공사가 진행 중인 탓에 정돈된 분위기는 아니었지만 복합리조트의 규모와 시설 만큼은 시선을 압도하기에 충분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홍콩의 복합리조트 개발·운영 기업인 랜딩인터내셔널로부터 2조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해 조성 중인 ‘제주신화월드’  현장이다.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일원에 자리한 제주신화월드는 부지 면적만 여의도의 85%인 252만㎡에 달한다. 한마디로 여의도 전체를 호텔·리조트, 테마파크,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쇼핑, 스파, 한류 공연장 등을 갖춘 공간으로 꾸미고 그것을 제주에 그대로 옮겨놨다는 얘기다. 제주신화월드가 복합리조트를 표방하는 기존의 전형적인 리조트들과 달리 ‘진짜 복합리조트’로 불리는 이유다.

이광희 JDC 이사장은 “제주신화월드는 인천 영종에 들어선 파라다이스 복합리조트 1차 오픈보다 투자 규모가 2배 이상에 이른다”며 “제주신화월드가 사실상 ‘복합리조트 1호’”라고 말했다.

제주신화월드는 글로벌 브랜드들로 ‘드림팀’을 꾸려 아시아 여행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적으로 내로라하는 호텔·리조트 체인인 서머셋·메리어트·포시즌스와 헝거게임·트와일라잇 등 헐리우드 블록버스터로 잘 알려진 라이언스게이트, 국내 최고의 연예기획사 YG엔터테인먼트, 인기 캐릭터 라바를 만든 투바앤(TUBAn) 등이 제주신화월드의 파트너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특히 제주신화월드에 들어서는 호텔·리조트는 각각 다른 콘셉트의 4가지 단지로 조성된다. 메리어트 리조트관, 포시즌스 리조트&스파관, 신화 리조트관, 랜딩 리조트관 등을 통해 가족 단위 관광객, 비즈니스 고객, 럭셔리 휴양객 등 여행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객실을 제공한다.

이 중 자연 속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하는 프리미엄 리조트 콘도미니엄인 서머셋 제주신화월드는 지난 4월 호텔·리조트 중 처음으로 문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서머셋 제주신화월드는 침실 3개와 욕실 2개, 주방 등 넓은 공간을 갖춰 고급스러운 가족여행에 적합하다.

랜딩 리조트관은 오는 11월, 메리어트 리조트관은 12월 각각 개장하고 손님을 맞는다. 2019년 오픈 예정인 포시즌스 리조트&스파관은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건축·디자인 그룹들이 작업한 최고급 객실 240여실과 스위트룸, 프라이빗 빌라를 제공한다.

고급스러운 휴식과 특별한 휴양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고객들에게 국내 최고 수준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주신화월드가 이달 말 선보이는 신화테마파크는 투바앤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애니메이션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최초의 테마파크다. 라바를 비롯한 투바앤의 캐릭터들을 통해 동서양의 신화와 신비한 이야기를 곳곳에 담아 3개 존, 15개 놀이기구와 어트랙션으로 꾸며진다.

YG엔터테인먼트는 다음달 제주신화월드에 YG타운(가칭)을 개장한다. YG타운의 한 가운데에는 YG의 대표적인 엔터테이너 지드래곤을 상징하는 GD카페와 지드래곤이 직접 콘셉트 기획부터 디자인 작업에 참여한 락 볼링장이 자리한다. 또 YG타운에는 YG푸드에서 운영하는 레스토랑과 리테일 스토어도 함께 오픈한다.

제주신화월드에는 라이언스게이트가 가장 최근 합류했다. 라이언스게이트는 헝거게임, 트와일라이트 시리즈, 나우유씨미 등을 기획한 세계적인 콘텐츠 리딩 컴퍼니다. 라이언스게이트는 12만2000㎡ 규모의 부지에 총 7개의 영화를 테마로 한 라이언스게이트 무비월드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 이사장은 “호텔, 엔터테인먼트, 쇼핑 등 세계적인 플레이어를 유치해 추진하고 있다”면서 “제주도가 자연 위주의 관광에서 복합리조트 관광으로 전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경남 기자  knp@cnews.co.kr

<저작권자 © 인테리어 라이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