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4.26 금 11:01
상단여백
HOME 인테리어 아이템
동화기업, 국내 업계 최초 친환경 색상 보드 출시다양한 색상으로 MDF 친환경 등급 표시

동화기업이 업계 최초로 MDF(Medium Density Fiber Board, 중밀도 섬유판) 중층에 색소를 첨가한 ‘친환경 색상 MDF’를 출시했다.

친환경 색상 MDF는 포름알데히드 방산량에 따라 MDF에 와인(SE0 등급), 퍼플, 그린(E0 등급) 등 다양한 색소를 첨가했다. 제품을 납품받는 건설사나 가구사가 MDF 단면만 보고 친환경 자재가 맞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일반 MDF 제품은 육안으로 친환경 등급과 같은 품질 차이를 구별하기 어렵다. 친환경 MDF 확인이 쉽지 않다 보니 가구사나 건설사가 철저하게 품질 검사를 하더라도 건강에 해로운 속자재가 가구 생산 시 일부 섞여 사용되기도 했다. 가구를 이용하는 최종 소비자도 본인이 모르는 사이에 저품질 MDF에서 방출되는 포름알데히드로 건강을 해치는 경우도 있었다.

신제품인 친환경 색상 MDF 사용 시 건설사 및 가구사는 제품 포장지가 없거나, 절단한 후에도 색상만으로 구별할 수 있기 때문에 원재료 품질 검수를 위한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가구를 직접 사용하는 최종 소비자도 생산단계에서 원재료에 대한 검증이 한번 이루어지기 때문에 안심하고 가구를 사용할 수 있다.

문수아 기자  moon@cnews.co.kr

<저작권자 © 인테리어 라이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수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