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4.15 월 10:15
상단여백
HOME 인테리어 트렌드
백조씽크 설문결과 "넓은 씽크볼이 좋아요"

백조씽크는 ‘설거지 문화ㆍ씽크볼 선호도 조사’ 결과 원볼 형태의 직각 스타일 씽크볼과 그릇을 많이 담을 수 있는 대형 씽크볼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씽크볼의 형태는 ‘원볼형태의 직각 스타일 씽크볼’(44%)로 나타났으며, 이어서‘원볼 형태의 라운드스타일(30%), ‘조리대가 있는 일체형 스타일(16%)’, 투볼형태의 라운드 스타일(10%) 순으로 나타났다. 또 절반이 넘는 응답자(60%)가 ‘넓고 큰 대형의 씽크볼’을 선호한다고 응답했으며 일반적인 중형 스타일(35%)의 비율도 낮지 않았다.

이는 국과 반찬을 함께 먹는 우리나라 음식문화에서는 냄비, 후라이팬과 같은 큰 조리도구의 사용이 많아, 투볼보다는 원볼의 넓은 사이즈 씽크볼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 디자인 역시 라운드 스타일보다는 세련되고 간결한 원볼의 사각 스타일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졌다.

설거지 방식에 대해서는 44%의 응답자가 평소 설거지를 할 때 ‘대야(워싱볼)를 씽크볼에서 빼고 한다’고 답했다. ‘대야(워싱볼)를 씽크볼 내부에 두고 한다는 응답도 39%로 나타났다.

씽크볼 구매 경로는 ‘아파트 이사 시 자동 구매(32%)’, ‘인테리어 업자를 통해서(31%)’ 인 것으로 조사됐다.

백조씽크는 국내 최대 담수량(75L)을 자랑하는 원볼 타입의 프레스 사각 씽크볼인 QUIET 960을 통해 설문조사 결과 나타난 소비자의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다. QUIET 960은 생활 스크래치를 최소화하는 특수 엠보 소재와 유럽스타일의 서큘러 라운드 피니시 소재 중 소비자가 고를 수 있다.

문수아 기자  moon@cnews.co.kr

<저작권자 © 인테리어 라이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수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