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4.26 금 11:01
상단여백
HOME 인테리어 아이템
라돈 차폐기능 친환경페인트 ‘인플러스 라돈가드’90%이상 라돈 저감효과

삼화페인트공업은 라돈가스 유입을 차폐하는 기능성 페인트 ‘인플러스 라돈가드’를 새롭게 출시했다.

라돈은 천연방사능 물질로 폐암 유발 인자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는 지질학적으로 화강암 비중이 높고, 콘크리트 건물이 많아 라돈에 노출될 가능성이 크다. 라돈에 의한 폐암 발병 확률은 라돈 환경에서의 호흡과 관계되므로 라돈 농도를 낮추는 노력이 필요하다.

실내 라돈의 80~90%는 토양이나 지반 암석에서 발생된 라돈가스가 건물바닥이나 벽의 갈라진 틈을 통해 들어오므로 유입을 최대한 막는 것이 중요하다. 인플러스 라돈가드는 탄성을 지닌 친환경 아크릴수지 에멀전 및 내구성이 우수한 기능성 안료를 사용, 라돈가스 실내유입을 효과적으로 저감해주는 고기능성 페인트다.

인플러스 라돈가드는 자체 실험에서 일반 실내용 페인트 대비 우수한 차폐효과를 보였으며 라돈 등 방사능을 전문으로 측정하는 공인기관 시험결과에서도 90%의 저감효과를 나타냈다.

인플러스 라돈가드는 친환경 건축자재 단체표준(HB 인증마크) 인증의 최우수등급을 받았다.

다양한 조색도 가능하고 별도 벽면 마감공사 없이 그대로 마감재로 활용 가능하다. 항균, 항곰팡이 기능이 있어 지하실 등에 시공하면 결로에 의한 성능 저하도 적다.

김부미 기자  boomi@cnews.co.kr

<저작권자 © 인테리어 라이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부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