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1.9 금 10:57
상단여백
HOME 리빙
카도 신형 가습기 STEM 620 국내 출시미래 첨단 가전 연상케 하는 디자인 도입

일본 카도 가습기 신제품인‘STEM 620’ 가습기가 국내에 출시됐다.

카도는 과거 80-90년대 소니 워크맨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 때 워크맨 개발의 핵심 엔지니어인 코가 노리유키와 전문 디자이너 스즈키 켄이 함께 주제하는 일본의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된 신형 가습기인 ‘STEM 620’은 전작인 HM-610S 모델보다 개선됐다.

초음파 가습기의 최대 단점인 방안을 뿌옇게 하는 백화현상을 없애고자 전용 칼슘 억제 카트리지로 99% 이상 수돗물안의 칼슘을 제거한다. 수조내에 특수한 항균 플레이트를 장착해 보충된 수돗물과 접촉하는 것으로도 곰팡이나 세균을 항균한다. 가습기 작동 시 미스트가 멀리 퍼짐으로 가습과 항균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항균 플레이트 효과로 인해 가습기 탱크 내부를 보다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물보충은 상부급수 방식으로 사용자가 번거롭지 않게 위에서 쉽게 물 보충을 할 수 있으며, 본체와 전원 케이블이 탈부착식으로 바뀌어 안전하고 관리의 용이성도 더했다. 수조 내부 형태는 날카로운 모서리 부분을 모두 라운딩 처리를 하여 구석구석 손쉽게 청소를 할 수 있게 됐다.

물통아래에서 비치는 3가지 컬러의 LED로 건조(노란색), 다소 건조(녹색), 충분한 습도(파란색)등을 나타내어 준다. 가습량은 시간 당 최대 600ml의 강력한 가습능력을 갖추었으며, 마이크로 미스트를 방출하여 바닥이나 벽이 최대한 젖지 않도록 미세 분사를 한다. 저전력으로 설계되어 ‘약’ 모드시 22W, ‘급속’ 모드시 42W의 소비전력으로 에너지 절감까지 고려했다.

사용면적은 약 27㎡이며, 온도ㆍ습도ㆍ조도 센서를 갖추고 있다. 물탱크 용량은 2.3L, 크기는 직경 270mm, 높이는 855mm이며, 무게는 약 4.3kg이다.

박우병 기자  mjver@cnews.co.kr

<저작권자 © 인테리어 라이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우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