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9.21 금 10:10
상단여백
HOME 인테리어 아이템
가성비 甲 디자인 페인트
삼화페인트의 컬러 데코 마블 월을 시공한 벽면 모습.

가성비가 뛰어난 인테리어 페인트가 인기다. 최근 유행하는 대리석 인테리어를 반영한 제품이어서 상업공간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삼화페인트, 노루페인트, 강남제비스코 등이 잇따라 인테리어용 특수 페인트를 출시하며 때아닌 경쟁이 붙었다. 새롭게 경쟁하는 페인트는 일명 ‘대리석 페인트’로 바닥이나 벽에 칠하면 대리석을 시공한 것처럼 특유의 흐름 무늬와 광택, 색상이 구현되는 것이 특징이다.

상업공간 바닥재의 훌륭한 대체제이기도 하다. 데코타일은 가격이 저렴하지만 페인트보다 내구성이 약하다. 대리석은 가격이 비싸고 관리가 어렵다. 대리석 페인트는 데코타일의 내구성, 대리석의 가격을 보완했다.

삼화페인트는 작년 바닥에 칠하는 ‘컬러 데코 마블 플로어’를 출시한데 이어 최근 벽에 시공할 수 있는 제품으로 확대했다. 이 페인트는 단 한 번의 칠로 세련된 고광택 바닥과 벽을 만들 수 있다. 6대 유해 중금속이 없어 친환경적이다. 실내공기질 관리법에 따라 다중이용시설, 공동주택 실내에 사용 가능하다. 바닥용과 벽용 색상은 각 12종씩이다. 단순히 대리석의 흐름 무늬를 구현하는 것 뿐 아니라 반짝거리는 펄 질감도 낼 수 조명 상태에 따라 효과가 달라진다.

삼화페인트에 이어 노루페인트도 ‘예그리나 칼라플로어’를 출시했다.

예그리나 칼라플로어는 삼화페인트의 컬러 데코 마블 플로어보다 4가지 색상이 더 많은 16종이다. 작업 방법에 따라 수만가지 색감과 무늬를 만들 수 있어 바닥 시공만으로도 독창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일반 지하주차장에도 사용 가능한 KS 규격(KS F 4937)에 준하는 성능을 검증받은 제품이다. 일반 에폭시 바닥재와 달리 자외선 저항력이 뛰어나 변색없이 오래도록 외관을 유지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강남제비스코는 ‘프라임마블’을 통해 가장 늦게 경쟁에 뛰어들었다. 후발주자인만큼 상업공간 바닥은 물론 공동주택 내외벽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해 차별성을 강조했다. 콘크리트, 석고보드, 합판 등 건물 벽으로 쓰이는 어떤 자재에도 칠할 수 있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상업공간 뿐 아니라 아파트 저층부 필로티와 캐노피 등에 칠하면 대리석을 시공한 것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아울러 탄성, 멀티, 골드 세 타입으로 페인트를 칠할 장소와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구분한 것도 특징이다.

김부미 기자  boomi@cnews.co.kr

<저작권자 © 인테리어 라이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부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