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1.9 금 10:57
상단여백
HOME 인테리어 아이템
어반베이스, 일룸에 ‘홈디자이닝 VR’ 패키징 서비스 제공아파트 도면 찾기부터 가구배치, 인테리어, 견적서 확인까지 가능


3D 공간데이터 플랫폼 ㈜어반베이스는 퍼시스그룹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인 일룸에 ‘홈디자이닝 VR’ 패키징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아파트 도면 찾기부터 가구배치, 인테리어, 견적서 확인까지 가능한 풀패키징 VR 서비스다. 별도 설치 없이 웹 환경에서 작동한다. 일반 고객용과 비즈니스용으로 사용자층을 세분화해 지원된다.

특히, 기존 어반베이스 VR 서비스에 없던 ‘방 만들기 기능’을 추가해 아파트에 살고 있지 않은 대다수의 1인 가구와 싱글족 또한 자유롭게 방을 만들고 꾸며볼 수 있도록 했다.

일반 고객은 일룸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간제안 컨설팅’ 카테고리에서 VR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공간별로 어울리는 일룸 가구를 선택해 색을 바꾸거나 회전, 복사, 정렬 기능을 이용해 원하는 위치에 배치 가능하다. 벽지, 창호, 바닥재 등 건자재도 디자인과 색상을 바꿔가며 꾸며볼 수 있다. 최종 구매를 원하는 제품은 실시간 견적을 볼 수 있고, 캡처 기능을 활용해 꾸민 집을 SNS에 공유하거나 별도 보관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계절과 시간에 따른 빛 조절, 벽 불투명도 조절, 1인칭 시점으로 둘러보기 등도 지원한다.

비즈니스용 버전은 △견적서에 있는 3D 제품을 바로 주문하는 ‘발주기능’ △두 개의 3D 공간을 보여줘 고객의 의사결정을 돕는 ‘비교기능’ △주력 제품 또는 세트 제품을 미리 지정하고 배치 샷을 바로 불러올 수 있는 ‘블록설정 기능’ 등이 있다.

문수아 기자  moon@cnews.co.kr

<저작권자 © 인테리어 라이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수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