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2.18 화 09:44
상단여백
HOME 인테리어 트렌드
아이방에서 가장 중요한 가구는 역시 책상일룸 조사 결과 응답자 44% 책상, 2위는 침대

아이방에서 가장 중요한 가구로는 책상이 꼽혔다.

일룸은‘아이 러브 마이 룸(I Love My Room)’ 세미나에 참석한 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아이방 인테리어 및 가구 구매 인식 조사’결과를 이같이 발표했다.

조사 결과 아이방에서 가장 중요한 가구로 응답자의 44%가 책상을 꼽았다. 이어 침대가 33%로 2위를 차지했다. 책상과 침대는 아이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가구라는 이유를 들었다.

아이방 가구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로는 ‘친환경(25%)’을 꼽았다. 연약하고 민감한 아이들이 사용하는 가구이기 때문에 소재를 더욱 중요시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 밖에도 아이의 성장에 따라 가구를 추가하며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확장성(19%)과 디자인(16%), 안전성(14%) 등이 뒤를 이었다.

아이방 가구를 구매할 때 아이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부모는 21%에 그쳤다. 대부분 부모의 의견을 반영하거나(68%), 절대적으로 부모의 의견(11%)만으로 가구를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태은 일룸 사업기획팀장은 “아이방을 꾸밀 때는 방의 주인인 아이의 생각을 반영해 아이가 자신의 공간을 사랑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일룸은 아이가 사랑하는 아이방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수아 기자  moon@cnews.co.kr

<저작권자 © 인테리어 라이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수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