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9.21 금 10:10
상단여백
HOME 부동산
엠디엠, 광교 더샵 레이크 시티 분양


국내 최대 디벨로퍼 엠디엠이 15일 경기 광교신도시에서 아파텔(주거용 오피스텔)인 ‘광교 더샵레이크시티’ 1805실을 공급한다.

광교택지개발지구 일반상업지역 3블록에 들어서는 광교 더샵레이크시티는 다양한 수요층을 위한 맞춤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1인 가구를 위한 콤팩트한 원룸형인 21㎡타입(666실)과 법조타운과 수원 삼성디지털센터 등 고소득층을 겨냥해 혼자서도 넓고 편하게 살 수 있는 39㎡(185실), 신혼부부를 겨냥한 거실+방2개인 46㎡ㆍ56㎡(299실), 그리고 광교 신도시에 희소한 60㎡ 이하의 소형 아파트 대체상품으로 가족형과 실버형을 겨냥한 71㎡AㆍB, 82㎡(655실) 등 총 7개의 중소형 타입으로 공급된다.

49층 초고층으로 지어지며 축구장 6배 크기의 넓은 대지에 단 4개동으로 계획됐다. 31개 규모의 특급 커뮤니티시설 ‘플레이 그라운드’도 조성된다. 시공은 포스코건설이 맡는다.
단지에는 SK텔레콤의 혁신적인 IoT 신기술인 ‘스마트홈’, ‘스마트리빙’, ‘스마트매니저’ 기능이 처음으로 접목된다.

‘스마트홈’ 기능은 가구 내 기기(조명ㆍ가스ㆍ난방 등) 및 가전제품에 대한 원격제어부터 방범(문열림 알림, 방문자 알림 등), 입차 알림, E/V호출 등을 포괄한다.

‘스마트리빙’ 기능은 개별 가구를 넘는 단지 차원의 기능으로, 입주민이 단지에 진입했을 때 주차가 가능한 위치 확인부터 선호 주차구역 설정, 단지 내 공기질 조회, 커뮤니티 시설 등 공용시설 예약, 관리비 조회 등 단지 내 생활을 편리하게 해줄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스마트매니저’ 기능은 관리자 전용 기능으로, 단지 관리의 효율성과 운영의 경제성을 증진시켜 줄 기능들을 포함한다. 앱을 통한 민원 접수 및 처리부터 단지 내 의결사항에 대한 전자투표, 관리비 납부현황 확인, 전ㆍ출입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해 효율적인 시설관리를 가능하게 해준다.

분양 관계자는 “청약통장이 필요 없이 인터넷청약이 가능하고 전매제한 등의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단지”라며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시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장점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희용기자  hyong@

<저작권자 © 인테리어 라이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