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7.16 월 09:47
상단여백
HOME 리빙
필수 가전 '비데'... 에너지 절감에 IoT까지 접목겨울철 성수기 맞아 신기술 탑재 경쟁 치열

난방이 따로 되지 않는 화장실은 겨울철 집안에서 가장 추운 공간 중 하나다. 추운 날씨에 차가운 변기를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게 비데다. 변좌온도를 따뜻하게 유지해주고, 따뜻한 온도의 물로 세정할 수 있는 점이 겨울철 비데 사용의 장점 중 하나다.

최근 비데가 가정 내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으며 온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웰빙 가전으로 등극했다. 단순 기능에서 벗어나 스마트함과 건강함으로 무장한 비데가 가정에 들어오면서 그 중요도가 점차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비데 업계도 다양한 기능을 가진 신제품 비데를 출시하며 겨울철 성수기를 공략하고 있다.

콜러노비타 테라피 비데

 콜러노비타는 사물인터넷(IoT)과 연결한 테라피비데를 중심으로 겨울철 비데 판매에 집중하고 있다. 테라피비데는 휴대전화 어플과 연결해 조작이 가능하고, 하나의 노즐에서 액티브, 실키, 미스트 스프레이 등 3가지의 다양한 물줄기를 제공한다. 사용자의 컨디션에 따라 세정방식을 선택할 수 있고, 2개의 드라이 모터로 건조 기능을 강화해 위생성을 더욱 높였다.

현재 30만원 후반 가격대의 테라피비데는 민감한 어린이나 노약자, 여성을 중심으로 판매율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사물인터넷 기능을 제외하고 20만원 중반 가격대의 테라피비데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코웨이가 선보인 신제품 ‘인텔리케어 비데’는 사용자 컨디션과 취향에 맞게 수압, 세정범위, 수류를 알맞게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저자극 세정, 여성 전용 세정, 항문 질환을 위한 좌욕 모드 등 다양한 특화 기능도 갖췄다. 코웨이만의 비데 세척 서비스인 ‘파워클린 서비스’도 함께 선보였다. 사용자가 하나하나 관리하기 어려운 노즐 등 제품의 구석구석을 강력 전동브러시로 관리해준다.

쿠쿠전자 클렌비스 비데

쿠쿠전자는 올해 렌탈 사업에 집중하면서 비데 제품 라인업도 강화하고 있다. 작년에 출시한 비데 신제품은 ‘파워세정’기능을 탑재해 노즐에서 분사되는 물의 양을 일반 세정 대비 24% 늘린 게 특징이다. 물탱크가 없는 직수형 순간 온수 비데로 전기료 절감도 가능하다.

쿠쿠전자는 자사 렌탈 제품을 2개 이상 이용하면 비용이 낮아지는 결합 상품과 정기적으로 비데 노즐 세척, 필터 교체, 스팀 세척, 살균 등의 관리 서비스를 바탕으로 비데 렌탈 계정을 꾸준히 늘릴 계획이다.

비데 제조업체 엔씨엠 또한 기능을 한층 높인 신제품 플래티넘 비데를 출시했다. 에너지 절감을 위해 슈퍼절전 기능을 탑재했다. 비데 스스로 화장실의 밝기를 감지해 사용하지 않는 동안에 절전 효과를 높였다. 학습절전 기능도 갖춰 사용자의 패턴을 기억해 미리 예열해주기도 한다.

블루밍 비데만의 UV 4중 코팅방식의 AMS노즐과 세정 노즐, 여성용 비데 노즐이 분리돼 더욱 위생적으로 비데를 사용할 수 있다. 연속 온수 시스템과 좌욕 기능을 갖춰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비데가 가정 내 필수 품목으로 자리 매김하면서 사계절 가전이 됐지만, 겨울철에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여름철보다 통상 10% 이상 매출이 늘어나는 품목”이라며 “비데업계도 단순한 기능에서 벗어나 사물인터넷이나 건강, 절전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며 사용 가치를 높여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민지 기자  jmj@cnews.co.kr

<저작권자 © 인테리어 라이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